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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에 영향을 받지 않은 ‘호카오네오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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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5월 25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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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데커스그룹이 지난 4분기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호카오네오네’의 실적이 심상치 않다.


‘UGG’, ‘테바’, ‘호카오네오네’ 등을 전개하는 이 회사는 ‘호카오네오네’의 실적 향상과 더불어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는 것을 나타났다.


‘호카오네오네’는 지난 3월 31일 마감된 2020년 회계 연도 매출이 지난해 비해 58% 증가한 3억 5천 3백만 달러를 기록했다.


특히 코로나 여파에 의해 많은 글로벌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들이 큰 폭의 하락을 기록한 4/4분기 매출만 놓고 봐도 1억 1천2백만 달러를 기록해 52% 증가했다.


데이브 파워스 데커스 사장은 "호카는 올해 초부터 기대를 훨씬 능가했으며 국내외 사업과 도매 및 DTC(Direct To Customer) 채널에 걸쳐 균형을 이루었다. 상당한 모멘텀을 지니고 있으며 2021년 회계연도에는 성장률이 제한될 수 있지만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호카’의 고속 성장에는 브랜드 포지셔닝과 유통 전략을 보호하기 위해 신중을 기하고 있다는 점이 상승을 뒷받침되고 있다고 설명한다.


데커스는 ‘호카오네오네’의 성장을 위해 노세일 정책을 유지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높이고 장기적인 접근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에서도 일부 제품의 출시를 강행하기도 했고 자체 온라인 사이트에서 높은 상승을 기록하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호카’는 브랜드 그룹에서 두 번째로 많은 검색이 이루어지고 있다.


데이브 파워스는  "마켓에서 호카가 할인이 거의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재고 관리를 철저히 했기 때문이다. 할인할 이유도 없고, 마진도 높고, 그 혜택을 우리 파트너들이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호카는 지난 4월에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미국의 신발 판매는 지난 4월에 급격히 감소했지만, ‘호카오네오네’는 유일하게 신장한 브랜드로 남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일부 매장이 문을 다시 열었지만 대부분의 브랜드의 매출은 개선되지 않았다. 하지만 '호카'는 지속적인 성과를 보이면서 새로운 분기의 전망도 밝은 편“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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