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갭, 카니예 웨스트 10년 협업 계약…‘이지 갭’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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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임경량 기자 (lkr@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6월 29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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갭은 내년 상반기 ‘이지 갭(Yeezy Gap)'이라는 새로운 의류 라인을 매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지 갭' 내년 매장에 정식 출시
히트 예상한 美 증권가 갭 주식 급등

 

실적 부진으로 위기에 처한 글로벌 패션 기업 갭(Gap)이 패션계에 영향력이 큰 유명 레퍼 카니예 웨스트와 10년의 장기 협업 계약을 맺었다.


갭은 내년 상반기 ‘이지 갭(Yeezy Gap)'이라는 새로운 의류 라인을 매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품목당 100달러(약 12만원) 미만으로 갭이 출시한 일반적인 상품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카니예 웨스트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갭의 로고에 자신의 브랜드 ‘YZY’를 결합한 로고를 올리며 계약 소식을 알렸다.


카니예 웨스트는 “지난 2015년 뉴욕패션위크에서 처음 발표한 의류 컬렉션 ‘이지(Yeezy)에 비해 훨씬 저렴한 것으로 남녀노소 모두를 겨냥한 합리적이고 수준 높은 제품을 보일 것”이라고 직접 밝혔다.


앞서 카니예 웨스트는 글로벌 스포츠 의류·용품 브랜드 아디다스와 손잡고 스니커즈 라인 ‘이지 부스트’를 출시해 현재 리세일 시장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발매 시기마다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갭 역시 이번 협업을 통해 그동안 부진했던 실적과 브랜드 이미지를 쇄신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갭은 올 1분기 코로나19 영향으로 수억 달러의 영업 손신을 기록했다. 코로나에 앞서 지난 2013년부터 꾸준히 실적은 감소세를 보였으나 이번 코로나 팬데믹으로 치명타를 입었다.


그러나 갭은 카니예 웨스트와 10년간 장기 계약을 채결, 협업 컬렉션 론칭 계획을 발표한 26일(현지시각) 주가는 순간 42%나 급등하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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