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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 조직 개편 단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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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채수한 기자 (saeva@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7월 01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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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부 산하 영업 조직 하나로 통합

지원본부 담당하던 김민태 전무 선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최고운영책임자 이규호)71일자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이 번 개편의 주요 골자는 영업 조직의 통합이다.

 

영업 본부를 신설하고 기존 각 브랜드 본부 산하에 위치해 있던 영업 조직을 하나로 모았다.

 

영업 본부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영업의 통합을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영업 본부는 지원본부를 맡고 있던 김민태 전무가 담당하게 됐다. 김민태 전무는 기존 지원본부도 겸임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각 본부 역시 본부장들은 그대로 담당한다.

 

영업 본부 내 브랜드 영업 조직은 그대로 운영한다. 코오롱스포츠, 남성, 여성, FP, 골프로 운영된다. 여기에 이커머스팀과 영업전략팀 2, 고객전략실 유통전략실 2개도 신설됐다.

 

또 직영점을 관리하는 IM사업부, 단체복을 담당하는 WW사업부가 영업본부 소속으로 이관됐다.

 

G본부 내 코오롱몰 운영팀, 플랫폼기획팀 등 명칭 변경을 통해 기능을 재정비 한다.

 

전사 역량 강화를 위한 TF팀도 이규호 전무 직속으로 신설됐다.

 

에그프로젝트 팀은 직장 내 조직 문화 개선을 담당하며 테트리스 TF팀은 온라인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업무를 담당한다.

 

글로벌 소싱실은 독립시켰다. 소싱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영업 통합과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조직 신설 등 코오롱의 이번 개편은 향후 이커머스 플랫폼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한 준비 단계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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