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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진 신상품 역시즌 프로모션…‘재고 털기 바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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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임경량 기자 (lkr@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7월 08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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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년째 여름 시즌이 되면 일제히 다가올 겨울 신상품을 선 판매하기 위해 펼쳤던 패션업계의 ‘역 시즌 프로모션’이 올해는 잠잠하다.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여름철 사전 판매용 제품 생산에 차질을 빚은 데다 지난 겨울 이상 고온현상으로 팔다 남은 겨울 외투가 재고로 고스란히 남았기 때문이다.


결국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하지 못한 패션 기업들이 이번 시즌 제품 소진에 집중 하고 있다.


이미 봄·여름 시즌 제품은 최대 80% 파격 세일을 내걸고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소진에 나섰고 지난 겨울 제품도 슬그머니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 역시즌 판매 마케팅과는 질이 달라졌다. 겨울철 수요 예측을 위해 가격을 낮춰 내놨던 ‘20 F/W 겨울 방한 제품은 보이지 않는다. 


유일하게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프리미엄 다운 재킷 역시즌 프로모션을 내걸었고, 지난 달 21일 종료했다. 평년보다 한 달 가량 늦게 시작했고 채널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다수의 패션브랜드가 온라인에서 지난해 재고 상품을 꺼내 역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연초 중국과 베트남등 방한용품 주요 생산국가에서 코로나19 여파로 생산이 중단되면서 비수기 생산 자체가 불가능 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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