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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클레르, 이커머스 직접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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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채수한 기자 (saeva@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7월 29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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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패션 기업 몽클레르가 향후 3년간 온라인 사업 규모를 두 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온라인 자사몰을 직접 운영하고, 별도 팀을 구성할 방침이다.

 

몽클레르의 온라인 비중은 2019년 전체 매출의 10%에 그쳤고, 판매 채널은 자사몰 몽클레르 닷컴과 외부 제휴몰로 나뉘었다.

 

그동안 몽클레르는 육스 네타포르테와 제휴해 이커머스 사업을 운영해 왔으나 올해 계약이 만료되면서 직접 운영키로 결정했다.

 

몽클레르는 온라인 직접 운영을 통해 올해 10월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서 본격적인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오는 2021년 까지는 전 세계에 완전히 통합된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창고 관리, 수요 계획, 매장 제품 공급 등 이미 적용된 인공지능의 활용이 전자상거래 채널에 대한 제품 추천, 고객 서비스 상호작용, 상품화, 가격 책정 등 새로운 분야로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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