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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유럽 최초 ‘파리 하우스 오브 이노베이션’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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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인수 기자 (cis@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7월 31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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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 하우스 오브 이노베이션(Paris House of Innovation​) 스토어

 

 

나이키가 지난 30일 프랑스 파리에 전세계 3번째 '하우스 오브 이노베이션 스토어(House of Innovation store)'을 오픈했다. 

 

나이키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디지털 기반 혁신형 매장으로 "최상의 혁신, 선수 스토리텔링 및 경험"을 선보이는 것. 

 

중국 상해와 미국 뉴욕에 이어 유럽 최초의 혁신 매장으로 '쇼핑통합', '여성 서비스', '키즈 액티브' 3가지 요소에 집중해 매장을 구성했다.

 

'하우스 오브 이노베이션 002(House of Innovation 002)'라 불리는 이 매장은 4층의 2,415㎡(730평) 규모다.

 

유럽에서 가장 큰 나이키 매장이며 남성, 여성 및 키즈라인 등 나이키의 전 라인을 선보인다. 

 

무엇보다 세계에서 가장 큰 디지털 매장으로 제품혁신과 공간에 결합된 디지털 요소를 특화해 소비자들의 스포츠 커뮤니티 및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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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층 여성 플러스 사이즈 조닝

 

맞춤 영역인 '나이키 핏(Nike Fit)'은 여성 소비자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브라 핏(Bra Fit)'이 있다. 

 

자신의 사이즈를 입력하거나 '나이키 핏' 도구를 통해  사이즈를 측정해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2층에는 전 세계 매장에서 가장 크고 다양한 제품을 갖춘 여성 섹션이 있다. Nike Victory Swim 및 Nike Pro Hijab와 같은 플러스 사이즈의 마네킹 및 의류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어린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대화형 게임 및 시험 스테이션인 ‘키즈 팝(Kids Pod)’이 있다. 프랑스 최대의 다양한 키즈 제품과 함께 60개의 가상 달리기 활동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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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즈 액티브 서비스

 

나이키의 애플리케이션은 브랜드의 디지털 가속의 일부로 매장에서 큰 역할을 한다. 구매, 매장 내 예약, ‘Nike Scan to Learn’, ‘Nike Scan to Try’와 같은 매장 내 나이키 애플리케이션을 통합 서비스가 있다. 

 

또한 'Move to Zero'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췄다. 

 

매장 설계 및 디스플레이 설비의 직물에 짠 85,000 킬로그램 이상의 지속 가능한 재료와 세계 최고의 풍력 회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연료를 공급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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