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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맨틱크라운, 해외 매출이 내수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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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인수 기자 (cis@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9월 22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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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FW 리복x로맨틱크라운

 

알엠티씨(대표 김민성, 이세윤)의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로맨틱크라운이 올해 해외 매출이 내수를 넘어서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중국의 코로나 쇼크에 대한 빠른 회복과 함께 일본 시장에서 높은 신장률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올봄 3회에 걸친 일본 현지 팝업스토어와 키르시 협업 컬렉션이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이 분위기를 이어 추동시즌 시작도 좋다.

 

종전 오프라인 수주회를 통해 전개하던 해외 비즈니스를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 수주회를 진행했다.

 

단순히 온라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아니라 디지털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디테일한 컬렉션 정보 전달에 집중했다.

 

9월에 잇따라 발표한 협업 라인도 반응이 좋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과의 협업 컬렉션은 이번에 처음으로 함께한 프로젝트로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했다. 특히 스포티한 느낌을 충분히 자아내는 로고 패치 디자인이 특징이다. 

 

국내는 무신사에서 단독 판매하며, 리복의 브랜드 인지도와 함께 중국과 일본, 홍콩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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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맨틱크라운 x 츄파춥스(ROMANTICCROWN x CHUPA CHUPS)의 이색적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도 선보였다.

 

로맨틱크라운의 특유의 클래식 무드, 색감을 바탕으로, 츄파춥스의 키치 한 데이즈 로고가 적절히 믹스되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컬렉션이다.

 

레트로적인 복종과 키치 한 로고가 곳곳에 배치되어 두 브랜드의 정체성을 잘 표현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올 하반기 코로나 쇼크에서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중국 시장과 일본의 성장세를 기반으로 해외 매출이 연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로맨틱크라운만의 독보적인 감성으로 이색적인 협업 라인과 다채로운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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