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NFL, MLB

파나틱스, 힐하우스 캐피털 그룹과 중국에 합작사 설립 > FOCU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OCUS

파나틱스, 힐하우스 캐피털 그룹과 중국에 합작사 설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2월 26일 프린트
카카오톡 URL 복사

본문

 

NBA, NFL, MLB 등 미국 스포츠 리그의 공식 라이선스 제품을 판매하는 거대 온라인 쇼핑몰 기업 '파나틱스'(Fanatics)가 힐하우스캐피털그룹(Hillhouse Capital Group)과 합작 투자를 통해 중국에 진출한다.

 

미국 CNBC에 의하면 마이클 루빈이 이끄는 파나틱스는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 중점을 둔 아시아 중심의 사모 펀드 기업 힐하우스 캐피털 그룹과 합작투자 한 파나틱스 차이나를 출범한다고 전했다. 

 

힐하우스 캐피털 그룹은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 중점을 둔 아시아 중심의 사모 펀드로 과거Tencent & JD를 비롯한 디지털 기업과 패션, 스포츠 및 소매 기업에 투자를 진행하기도 했다. 가장 최근에는 Belle Group의 Topsports에도 투자를 진행했다.

 

이중 Topsports는 중국에서 가장 큰 스포츠 소매 업체 중 하나로 중국 전역에 20,000개 이상의 나이키 및 아디다스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합작 투자사는 상하이에 거점을 둔다. 중국에서 사업을 성장시키려는 300개 이상의 파트너를 위해 스포츠 라이선스 시장을 새롭게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첼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파리-생 제르맹, 바이에른 뮌헨 등 파나틱스의 파트너들과 함께 중국 축구의 인기를 활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리그 및 팀을 위한 전자 상거래 사이트를 구축하는 한편 새로운 매장도 계획하면서, 소비자를 위한 제품을 개발 및 제조도 할 것으로 여겨진다.

 

파나틱스는 성명을 통해 “합작 투자를 통해 라이선스 스포츠 노하우와 혁신적인 상거래 비즈니스 모델을 힐하우스 캐피털의 운영 능력 및 네트워크와 결합해 거대한 잠재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파나틱스의 글로벌 확장 전략의 일부라는 평가다.


영국, 스페인, 일본, 독일, 태국, 호주 및 인도에 이어 중국이 추가됨에 따라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글로벌 입지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SP 연재

POST
STAND
(주)다음앤큐큐

인터뷰

패션포스트 매거진

53호 53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262
어제
2,709
최대
14,381
전체
1,531,170

㈜패션포스트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13 마곡보타닉파크타워 2 1217호
TEL 02-2135-1881    FAX 02-855-551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