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블랙 카우보이’의 부활 > FOCU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OCUS

‘아디다스 블랙 카우보이’의 부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채연 기자 (mong@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8월 10일 프린트
카카오톡 URL 복사

본문


<아디다스와 비욘세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아이비파크 로데오 컬렉션. 데님 소재 의류를 중심으로 신발과 액세서리 등 7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photo=pymnts.com>

 

팝스타 비욘세와 ‘블랙 카우보이 패션 라인’ 출시

美 서부 개척史에 끼친 흑인 개척자들의 영향력 기념

데님 소재 바디슈트, 팬츠, 모자, 신발까지

내년 봄 언더웨어 글로벌 판매 시작

팝 디바 비욘세와 아디다스가 ‘블랙 카우보이(Black Cowboy)’의 부활을 위해 손잡았다.  

 

美 온라인 경제지 pymnts.com에 따르면, 최근 아디다스는 4번째 아이비파크(Ivy Park) 상품인 ‘아이비 파크 로데오(Ivy Park Rodeo)’ 출시를 준비 중이다.  

아디다스는 자료를 통해 “블랙 카우보이와 카우걸의 모방할 수 없는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비 파크 로데오’ 컬렉션은 흑인 개척자들의 역사와 그들이 미국 서부 문화에 끼친 흑인 남성과 여성의 엄청난 영향력을 기념한다”고 밝혔다. 

 

아디다스의 이번 로데오 컬렉션은 성인용 의류 58종과 신발 5종, 13종의 액세서리로 구성된다. 가장 큰 특징은 독특한 데님 모노그램과 대담한 퍼플 글로우 카우 프린트. 또 데님 바디 슈트를 비롯해 데님 챕스(chaps, 카우보이들이 바지 위에 덧입는 바지), 와이드 레그 스냅 팬츠, 데님 트랙슈트, 프렌치 테리 소재 후드 티셔츠와 스웨트 팬츠, 데님 버킷 햇, 데님으로 만든 것처럼 보이는 신발 등 유니크한 스타일이 주를 이룬다. 

 

아디다스의 이번 기획은 관심이 높아진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역사와 함께, 코로나 셧다운 이후 회복세에 있는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이벤트의 상호 보완적 추세에 따라 이루어졌다.

 

한편 아디다스는 언더웨어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일환으로 이스라엘의 제조유통기업 델타알릴인더스트리와 ‘아디다스’ 브랜드 언더웨어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아디다스 언더웨어는 2022년 봄부터 글로벌 판매를 시작하고, 북미 지역에서는 여성용 속옷만 판매될 예정이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SP 연재

POST
STAND
(주)다음앤큐큐

인터뷰

패션포스트 매거진

64호 64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3,771
어제
3,895
최대
14,381
전체
1,993,984

㈜패션포스트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59-11 엠비즈타워 713호
TEL 02-2135-1881    FAX 02-855-551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