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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슬레저 부오리, 소프트뱅크로부터 4억 달러 투자 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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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10월 15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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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서유럽 아시아 시장 진출

 

미국에 기반을 둔 애슬레저 브랜드 부오리(Vuori)가 소프트뱅크 비전펀드 II로 부터 4억 달러의 투자를 받았다.

 

이로 인해 기업 가치는 40억 달러로 늘었다.


2014년에 론칭된 부오리는 Coastal California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프리미엄 기능성 애슬레저 브랜드다. 피트니스, 서핑, 스포츠 뿐 만 아니라 예술과 문화가 결합되어 기존 액티브웨어의 경계를 허물고 퍼포먼스 의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투자는 코로나19에 따른 새로운 재택근무와 함께 소비자들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 부각되고 애슬레저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면서 이 기간 동안 높은 성장률을 보인 부오리의 잠재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부오리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내년에 서유럽과 아시아 태평양 전역의 주요 시장을 공략키로 하고 글로벌 브랜드로의 육성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대만에 혁신 센터를 갖출 계획이다

 

이와 함께 향후 5년 간 미국 전역에 10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함으로써 미국 내 입지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부오리의 CEO Joe Kudla는 “소프트뱅크는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을 식별하고 대담한 비전을 가진 기업가를 지원한 오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성장과 진화라는 새로운 시기에 접어들면서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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