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어텍스'가 제안하는 ‘미니멀 액티비티’ > DAILY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DAILY

'고어텍스'가 제안하는 ‘미니멀 액티비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9월 17일 프린트
카카오톡 URL 복사

본문

7077121d4bd9be8a2e61479fa2d4366c_1600301358_8294.jpg 

 

 

청명한 하늘이 어느새 성큼 다가온 가을 날씨를 알려주고 있다. 맑고 신선한 날씨 덕에 액티비티를 활발하게 펼쳐 나갈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 동안 푹푹 찌는 여름 더위와 장마라는 불청객 때문에 액티비티를 맘껏 즐기지 못했다면, 다가오는 이번 가을에는 좀 더 다양한 액티비티를 경험해보는 것이 어떨까.

 

최근 2030 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등산과 러닝, 그리고 자연을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트레킹과 캠핑은 사람과의 직접적인 대면 없이 혼자서도 ‘미니멀’하게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혼자서도 액티비티를 충분히 즐기기 위해서는 낮과 밤의 일교차와 늘어난 활동량에 대비할 수 있는 알맞은 기능성 장비를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혼자 즐기는 ‘미니멀 액티비티’

 

아침에는 쌀쌀하고 오후에는 따뜻해지는 가을 날씨는 평균 9도 안팎의 큰 일교차를 보인다. 이 같은 날씨 속에서 쾌적한 액티비티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찬 바람은 막아주며 활동 중 발생하는 내부 열기는 빠르게 배출해줄 수 있는 기능성 의류를 함께 챙기는 것이 좋다.


아이더에서 출시한 ‘제르노’는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를 거친 제품으로, 등산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하기 좋은 멀티 웨어다.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돼 찬 바람과 빗물 등의 외부 날씨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며 산행이나 러닝 활동을 하며 자연스럽게 발생하게 되는 몸의 열기는 찝찝함을 느낄 새 없이 우수한 투습 기능을 통해 바깥으로 빠르게 배출되기 때문에 항상 쾌적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디스이즈네버댓의 ‘고어텍스 스포츠 자켓’은 액티비티와 일상생활에 함께 착용하기 좋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돼 믿을 수 있는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갑작스러운 소나기나 차가운 바람은 막아주고 활동 중 발생하는 내부 습기와 열기는 빠르게 배출해준다.


밀레클레식과 쏠란트의 협업으로 탄생한 ‘고어텍스 자켓’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적용돼 우수한 방풍 기능으로 차가운 바람은 막아주고 내부의 따스한 공기는 오랫동안 유지시켜줘 일교차가 큰 기간에도 영향 받지 않고 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코오롱스포츠에서 출시한 ‘윈드체이서’ 재킷은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Poly- & Per-fluorinated Compounds of Environmental Concern, 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를 거친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됐다. 비와 눈에 젖지 않고 내부 습기를 빠르게 배출해줘 자유로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해주며, 빅로고와 내장되어 있는 후드 덕분에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7077121d4bd9be8a2e61479fa2d4366c_1600301508_517.jpg 

착용감 좋은 기능성 팬츠로 더욱 활기찬 액티비티를

 

상의를 위한 기능성 재킷을 챙겼다면 이번엔 하의를 위한 팬츠 제품을 살펴보자.

 

산 속 트레킹이나 하이킹시 마주하게 되는 나뭇가지나 거친 바위 등 각종 위험 요소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습기를 배출하지 못해 옷이 다리에 달라 붙거나 신축성이 없어 움직임에 제한이 생기게 될 경우 활동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제품이 지닌 기능성을 충분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세(IISE)에서 출시한 ‘고어텍스 리그 팬츠’는 환경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는 PFCEC(Poly- & Per-fluorinated Compounds of Environmental Concern, 과불화화합물)을 포함하지 않는 발수 처리를 거친 제품이다.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 적용으로 갑작스런 비가 내리거나 차가운 바람이 불어도 걱정이 없으며 활동 중 발생하는 내부 열기와 습기를 빠르게 바깥으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활동량이 늘어도 항상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포켓에 있는 로고 디테일과 스트랩으로 패션에 포인트를 연출할 수도 있다.


밀레클레식과 쏠란트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고어텍스 팬츠’는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적용해 찬바람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활동 중 발생하는 땀과 열기는 바로 배출해준다. 발목 부분의 로고플레이와 뒷부분의 유니크한 패턴으로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가을맞이 늘어난 활동량 커버해줄 기능성 풋웨어 제품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게 되면 자연스럽게 활동량이 늘어나면서 신체 중 발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된다. 때문에, 발이 편안하면서도 활동 중 발생하는 열기와 습기 그리고 갑작스러운 비 등 다양한 상황으로부터 대응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을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블랙야크에서 출시한 ‘그리프 D GTX’제품은 우수한 방수·투습의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이 적용돼 360도 전방향 투습 기능을 제공해주며, 완벽한 방수 기능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물 웅덩이를 밟거나 비가 오더라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접지력을 제공해 산행과 백패킹시 착용하기 좋다.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일상과 아웃도어에서 착용할 수 있는 K2 ‘플라이하이크 팬텀’은 탁월한 접지력과 우수한 내구성으로 도심 워킹부터 하이킹까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고어텍스 소재가 접목돼 예상치 못한 비가 내려도 완벽한 방수 기능 덕에 발이 젖지 않으며 우수한 투습 기능으로 신발 내 열기와 습기는 빠르게 배출해준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SP 연재

POST
STAND
(주)다음앤큐큐
르돔

인터뷰

패션포스트 매거진

39호 39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476
어제
3,235
최대
14,381
전체
1,016,189

㈜패션포스트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13 마곡보타닉파크타워 2 1217호
TEL 02-2135-1881    FAX 02-855-551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