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쇼핑 앱 시작 > DAILY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DAILY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쇼핑 앱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채연 기자 (mong@fpost.co.kr) | 작성일 2021년 12월 06일 프린트
카카오톡 URL 복사

본문

396a32fb2b2224ce85a96e4ac27b1e7b_1638753976_2388.jpg
 

‘에스아이뷰티’ 론칭 … 쇼핑 + 커뮤니티 플랫폼

실사용자 ‘후기’ 집중 … 에스아이빌리지 연동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장재영)이 화장품 제조에 이어 직접 유통과 고객관리에 초점을 맞춘 화장품 쇼핑 앱을 만들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온라인 뷰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뷰티 전문 플랫폼 ‘에스아이뷰티’를 오늘(6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에스아이뷰티’는 쇼핑과 커뮤니티 기능이 결합된 온라인 플랫폼으로, ‘피드(FEED)’와 ‘숍(SHOP)’ 두 가지 기능이 중심이다. 

 

‘피드’는 회원 소비자의 활동과 리뷰, 브랜드 소식 등의 콘텐츠를 담는 공간으로 개인별 맞춤화했으며, 고객의 자발적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활동지수를 도입했다. 고객이 리뷰 작성, 찜, 팔로잉, 좋아요, 체험단 응모 등 다양한 활동을 할 때마다 활동지수가 적립되고, 추후 에스아이빌리지(신세계인터내셔날 자사몰)에서 사용활 수 있는 포인트로 전환해 준다. 

 

특히 ‘인스타그램’ 등 SNS처럼 이용자들에게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뷰티 인플루언서 양성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에스아이뷰티’ 내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며 팔로워를 늘리고 좋아요를 많이 받으면 포인트로 전환해주기 때문. 팔로워 10만 명이 되는 회원 소비자에겐 최대 1,000만 포인트, ‘좋아요’ 수가 10만 건 쌓이는 리뷰에는 최대 10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숍’은 에스아이빌리지 뷰티 전문관과 연동되며, 상품 검색을 비롯해 제품별 상세 정보, 개인에 최적화된 상품 추천 등 쇼핑 편의성을 강화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초 이커머스 적극 이용자 중 20~39세 여성 500명을 대상으로 쇼핑 패턴 및 구매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등에 대해 설문을 실시, 화장품의 경우 실사용자들의 후기와 의견, 사진, 입소문 등이 구매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파악했다. 또 응답자 대부분이 구매 목적 없이도 경험과 재미를 위해 온라인 쇼핑을 즐기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를 바탕으로 회원 소비자 누구나 자유롭게 상품 리뷰와 정보를 올리고 소통할 수 있는 앱을 기획, 원하는 상품 또는 추천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자사몰과 시스템을 연동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에스아이뷰티’ 론칭을 기념, 이달 말까지 앱 다운로드 시 최대 20% 할인 쿠폰, 최대 1만 e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인기 제품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단 모집, 경품 증정 래플 이벤트도 실시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SP 연재

POST
STAND
(주)다음앤큐큐

인터뷰

패션포스트 매거진

70호-창간 3주년 특집호 70호-창간 3주년 특집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339
어제
2,620
최대
14,381
전체
2,382,952

㈜패션포스트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59-11 엠비즈타워 713호
TEL 02-2135-1881    FAX 02-855-551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