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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코로나19에도 12~2월 승승장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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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채연 기자 (mong@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3월 26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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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가 오늘 발매하는 에어조단2020. photo=나이키코리아>

 

코로나19 여파에도 3분기 매출액 5.1% 신장 

인터넷 판매 호조 …중국에서도 온라인 매출은 30% 증가

‘나이키’가 코로나19 감염확산의 여파에도 본진인 미국 시장을 잘 방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나이키가 이달 24일 발표한 3분기(2019년 12월~2020년 2월) 실적에 따르면 해당 기간 매출액은 시장의 예상을 웃돌았다. 총매출은 전년동기 배디 5.1% 늘어난 101억 달러다. 

 

나이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중국에서의 매출이 6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하고, 전 세계적으로  폐쇄되는 오프라인 매장까지 늘었으나 온라인에서의 매출 증가가 이 모든 것을 만회했다. 

 

3분기 동안 중국 본토를 중심으로 한 중화권 매출은 5% 감소했지만, 온라인 매출은 30% 이상 늘어났고 글로벌 시장 전체 온라인 매출은 36% 증가하는 기염을 토했다.

 

나이키 측은 현재 중국 내 매장의 약 80%가 영업을 재개했으며 현지에서의 2분기 매출은  보합세라고 밝혔다. 

 

이 같은 나이키의 실적에 대해 애널리스트 등은 나이키가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하지 못하게 된 충성고객층을 온라인으로 흡수한 결과로 보고 있다.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공격적 신제품 발매, 리셀러 마켓 확대 등 나이키의 이커머스 영업 환경이 위축되지 않았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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