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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립, 제휴사업에 공격적으로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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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인수 (cis@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4월 20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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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립에서 판매중인 롯데하이마트와 함께 전개하는 '하트라이브'(사진 왼쪽), AK플라자 난닝구 매장 방송. Photo 그립

 

라이브 쇼핑 플랫폼 그립(대표 김한나)가 기존 인지도가 높은 유통채널 제휴계약을 체결하며 채널 확장에 나서고 있다.

 

롯데백화점, AK백화점 등 대표적인 오프라인 채널은 물론 이커머스 플랫폼과 공동 기획해 양채널 동시간 판매도 진행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시작된 국내 주요 백화점의 라이브 커머스 도입이 이슈가 되고 있지만, 사실 시초는 그립이다. 

 

그립은 지난해 9월 AK백화점과 백화점 전용 라이브 방송 서비스 론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라이브 쇼핑을 전개 중이다. 

 

그립 서비스 내 백화점 쇼룸을 통해 하루 평균 2~3편의 방송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도 롯데백화점 라이브를 통해 ‘그립 미니’를 선보이며 다양한 테스트를 전개했다.

 

전자제품 종합 쇼핑몰인 롯데하이마트와 제휴를 체결하며 카테고리를 전자제품까지 확대했다. 지난 3월 그립과 롯데하이마트는 라이브 쇼핑 채널인 ‘하트라이브’를 공동 기획해 선보였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몰과 그립 채널에서 방송을 동시에 송출하고 판매한다.

 

오프라인을 넘어 인지도 높은 전자상거래 플랫폼과도 손잡았다.

 

오는 5월 위메프와 그립은 공동 기획한 라이브 쇼핑 채널을 신규 서비스로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프와 그립 각 채널에서 동시간 방송을 진행하고 판매하는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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