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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가을 정기세일 돌입…탈(脫) 코로나 '안간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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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임경량 기자 (lkr@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9월 23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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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을 앞두고 백화점업계가 오는 25일부터 일제히 가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이번 세일은 추석 연휴기간과 겹치는 만큼 명절 직후 늘어나는 소비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업체마다 지난해 보다 기간과 물량을 대폭 늘려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추석 연휴가 작년보다 늦어지면서 가을 정기세일 기간을 1주가량 늘려 포스트 명절 행사로 삼았을 것으로 해석된다.


다만 코로나 확산으로 백화점 업계가 최대한 방역 조치를 시행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의 관심은 여전히 미지수다. 때문에 롯데는 언택트(비대면) 소비를 겨냥한 마케팅도 동시 전개한다.


세일 기간 중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매일, 매주 릴레이 사은 쿠폰 이벤트와 구매일수에 따른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역시 모바일을 통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할인 쿠폰 행사를 진행하며 세일 기간중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비대면 소비 고객을 위한 혜택과 서비스도 준비했다. 이번 세일 기간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강화하고 800만명을 대상으로 쇼핑지원금을 증정한다.

 

플러스 포인트는 현대백화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할인 쿠폰으로, 세일 기간 중 H포인트 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행사 기간 동안 10만원이상 구매시 결제 금액대별로 플러스 포인트를 사용해 할인 받을 수 있고, 브랜드별로 진행하는 할인 행사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 사은데스크에 방문하지 않고도 사은 상품권을 매장에서 백화점카드 포인트로 바로 적립받을 수 있는 ‘주·머니’ 서비스도 활성화한다. 고객이 원하는 때에 사용할 수 있는 쇼핑 혜택을 강화해 고객들이 한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사은데스크는 고연령층 등 모바일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소화해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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