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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 중국 점포수 일본 넘어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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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0년 10월 15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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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스트리테일링의 '유니클로'가 중국 사업에서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최근 '유니클로'의 중국내 직영점 점포 수가 처음으로 일본을 역전하는  등 중국내 사업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니클로의 지난 8월 회계기준 중국내 점포 수는 767개로 일본의 직영점 수인 764개를 최초로 앞질렀다.  

 

2015년 8월 387개에서 5년 만에 두 배 가량 늘어난 셈이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체인점(FC)을 포함하면 일본 내 총 점포는 814개다. 그러나 올해 연말이면 총 점포 수도 역전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매출액은 일본이(19년 8월 기준) 8729억엔, 홍콩이나 대만 등 중화권은 5025억엔으로 미치지 못하지만 지난 3년간의 중화권 매출액의 연평균 성장률은 15%에 달하고 있다.


일본의 경우 3% 미만으로 24년에는 매출도 역전될 가망성을 높게 봤다.


야나이 회장은 니혼게이자이신문과의 인터뷰를 통해 “13억의 인구가 바탕이 되어 3천개 매장이 개설될 것”이라고 하고 “온라인과 기존 오프라인 매장을 적절히 조합하면 매출 2조엔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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