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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갭’은 생산기지의 여성 근로자를 보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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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3월 17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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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글로벌 패션기업 갭이 공급체인에서 여성 근로자를 지원하기 위한 협력 플랫폼과 전 세계적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국가에서 여성 역량 강화에 투자하기 위한 광범위한 전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Empower@Work라는 새로운 플랫폼은 갭과 BSR(Business for Social Responsibility), Better Work(국제 노동기구 (ILO)와 국제 금융 공사 (IFC) 간의 고유한 파트너십)와 협력하여 글로벌 공급망에서 성 평등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배포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 전략에는 자사의 ‘갭’과 ‘애슬레타’가 제품을 공급하는 모든 공장이 2025년까지 여성 역량 강화 교육에 참여하도록 하는 것도 포함된다.

 

회사는 성명을 통해 의류가 생산되는 공장에서 대부분의 직책은 여성과 유색인종이 차지하고 있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 세계적으로 일하는 여성이 일자리를 잃고 가족 지원의 부담을 짊어 질 가능성이 더 크다 전했다.

 

갭은 2025년까지 공장의 100%가 ‘Empower@Work’에 참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이니셔티브에는 성 평등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성 평등 직장위원회를 통해 목소리를 듣게 된다. 또 공장의 감독자와 근로자 간의 의사소통과 대화를 개선하면서 예방 및 대응 관리 시스템과 젠더 기반 폭력을 해결하기 위한 교육을 받게 된다.

 

한편 갭은 미국 여성 역사의 달(Women’s History Month)을 기념하여 17개 나라의 생산기지에서 80만 명 이상의 여성과 소녀들이 PACE (Personal Advancement & Career Enhancement) 프로그램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2007년에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여성이 가정과 직장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2022년까지 100 만 명에 도달하는 목표를 정해놓고 있다.

 

Mary Beth Laughton 애슬레타 CEO는 "Empower@Work의 창립 회원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수백만 명의 여성에게 다가 갈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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