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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페치는 얼마까지 돈을 벌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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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채수한 기자 (saeva@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5월 11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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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페치는 시장 규모와 점유율을 계산하고 있다.

 

명품 시장은 매년 6%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4천억 유로에 달할 전망이다.

 

이는 2020년 코로나로 인해 명품 판매가 22% 이상 급락했던것이 완전히 회복 될 뿐 아니라 연 6% 성장이 다시 이뤄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파페치는 주로 패션과 가죽 핸드백에 초점을 맞춘 디지털 플레이어이다.

 

그리고 2025년 말까지 디지털 판매가 명품 시장의 30%를 차지할 것이라고 가정하고 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있다.

 

브랜드들은 파페치에 얼마나 많은 재고를 제공하게 될까?

 

루이비통, 디올, 샤넬, 에르메스 같은 브랜드는 이미 100% 소비자 직거래 유통에 집중하고 있으며, 여러 디지털 플랫폼에 재고를 공급할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이다.

 

심지어 더 심각한 것은 생산성이 더욱 떨어질 것이라는 점이다.

 

최상위 브랜드는 멀티 브랜드 디지털 디스트리뷰터를 고객 모집 도구로 사용하는 데 관심이 있을 수 있다.

 

이를 염두에 둔다면, 그들은 소비자 데이터에 대한 높은 가시성과 완전한 투명성을 요구하면서 이러한 플랫폼에 소량의 재고를 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목표는 신제품을 확보하고 적기에 직접 채널로 전환하는 것이다.

 

확실히, 파페치와 같은 플랫폼은 트래픽 생성 잠재력과 그들이 가져올 이미지에 의해 소비자를 유혹할 수 있지만, 소비자들은 큰 이득을 보지 못할 수도 있다.

 

구찌, 프라다, 몽클레르, 버버리, 발렌티노, 돌체앤가바나 등 약 80%가 넘는 브랜드들은 모두 직거래를 하고 있다.

 

그들은 디지털 혁명 이전에 용인했던 도매 비중을 줄이는 데 관심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고 물건들이 파페치에 넘쳐나고 종종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기도 한다.

 

파페치의 시장 총액은 약 30억 유로가 될 것이다.

 

파페치는 뷰티 시장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 분야는 전체 럭셔리 시장의 약 21%를 차지한다.

 

2025년 약 850억 유로(75%)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명품 보다 뷰티가 온라인 판매 비중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파페치의 뷰티 매출 규모는 전체의 약 33.75%, 280억 유로에 달할 전망이다.

 

따라서 파페치가 2025년까지 올릴 수 있는 총 매출을 630억 유로가 될 수 있다.

 

뷰티는 파페치의 새로운 관심사가 되고 있다.

 

그리고 이미 뷰티 업계에는 세포라와 같은 온라인 소매업체에서 컬트 뷰티와 같은 몇몇 플랫폼들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파페치가 뷰티에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없을지도 모른다.

 

주얼리 시장은 2025년 전체 럭셔리 시장의 21%를 차치할 것이다.

 

그러나 보석류(카르티에, 반 클리프 & 아르펠스, 티파니 및 불가리 등 상위 4개 브랜드)는 이미 100% 소매에 통합되어 있으며 온라인 상에서는 DTC 방식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를 종합하면, 파페치의 모든 부문별 총 매출 확장 가능 시장 규모는 2025년 말까지 약 630억 유로, 즉 전체 개인 명품 시장의 16%가 될 수 있다.

 

이 중 파페치의 시장 점유율은 간접 디지털 패션 및 가죽 제품 시장의 33%, 뷰티 시장의 10%, 무시할 수 없는 주얼리 시장을 포함해 전체 시장의 약 18%에 달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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