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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MH, 올 상반기 전년比 순이익 10배 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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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임경량 기자 (lk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7월 27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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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 명품 패션 기업 LVMH그룹이 지난 상반기 순 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0배에 달하는 52억 8,900만 유로(약 7조 1,777억 원)을 거뒀다고 발표했다. 매출은 56% 증가한 286억 6,500만 유로(약 38조 9,012억 원)를 달성했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선전한 실적이다. 매출의 절반을 차지한 가죽 패션이 74% 증가하며 주력 브랜드 ‘루이비통’의 빛을 발했다.

 

지난 1월 인수한 티파니와 시너지 효과도 나타났다. 시계·보석류 매출도 3배 늘었다. 면세점과 백화점 유통 판매 실적도 5% 증가하는 등 회복세로 돌아섰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중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지역 매출이 전년대비 70% 증가했고 미국은 60%, 일본이 42% 늘었다. 유럽 지역은 지난 1분기 역신장했지만 2분기 상승세로 돌아서며 회복했다.


LVMH그룹의 실적 호조는 럭셔리 시장에서 영향력이 높은 70여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코로나팬데믹 상황에서도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의 럭셔리 수요 증가에 효과를 본 것으로 자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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