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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MZ겨냥 신개념 '스포츠관'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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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임경량 기자 (lk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8월 09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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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이 스포츠 매장에 공을 들이며 MZ세대를 정조준하고 있다. 


온라인에 익숙한 MZ세대에게 초대형 매장에서 다양한 상품을 한번에 보여주면서 디지털 콘셉트로 재미를 더하고, 단순 구매를 넘어 체험까지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오프라인 강점을 최대화하는 전략이다.

 

오는 20일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초대형’, ‘디지털’, ‘체험’ 콘셉트의 스포츠관을 오픈해 MZ세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본점 나이키 매장은 작년 8월 수도권 백화점 최대 규모(1124㎡)의 디지털 콘셉트 스토어인 ‘나이키 라이즈’로 리뉴얼 오픈해, 올해 1~7월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3배 이상 신장했다.

 

특히 MZ세대(20~30대) 매출은 4배 이상 올랐고, 전체 매출 중 MZ세대의 구성비도 10% 증가한 58%를 차지했다.

 

전면 스크린의 미래지향적 인테리어뿐 아니라 한정판 신발을 포함한 나이키의 전 라인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구성 덕분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본점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전국 주요 점포에 초대형 스포츠 매장을 확대 도입하고 있다.

 

지난 7월 잠실점에 이어 오는 12일에는 부산본점에 경남 최대 규모(1008㎡)의 나이키 라이즈 매장과 부산 지역 최초 ‘아디다스 BCS’ 컨셉 스토어도 오픈할 예정이다.

 

신규 오픈하는 동탄점에도 경기 남부 최대 규모(1048㎡)의 나이키 라이즈가 입점한다.

 

인스타그래머블한 LED 인테리어와 더불어 나이키의 디지털 서비스인 ‘어시스트’를 도입, 매장에 구입하고자 하는 상품의 컬러와 사이즈가 없는 경우 온라인상으로 검색해 무료로 배송까지 해주는 온라인-오프라인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린 자녀를 키우는 젊은 ‘키즈맘’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 특성을 반영해 키즈와 우먼스 카테고리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아디다스와 뉴발란스 매장도 각 509㎡와 269㎡ 규모의 대형 메가샵으로 오픈, 일반 매장에서 판매하지 않는 유명 아티스트와 컬래버한 아디다스의 ‘컨소시엄’ 제품과 뉴발란스의 ‘USA MADE’ 등 스페셜 라인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또한 컨버스는 매장내 커스텀 서비스 공간인 ‘컨버스 바이 유’를 국내 백화점 최대 규모로 구현해 새로 구매하거나 기존에 가지고 있는 컨버스 제품을 가지고 매장에 방문하면 직접 신발과 티셔츠, 에코백 등을 원하는 색과 디자인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MZ세대를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스트리트 스포츠 브랜드들도 입점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20대를 중심으로 소셜네트워크(SNS)를 통해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빈트릴’과 미국에서 스케이트 보드, 그래피티, 힙합 등의 스트리트 분야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쥬욕’, 그리고 화려한 컬러와 프린팅으로 국내 젊은 서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볼컴’ 등이 있다.

 

송화석 스포츠 치프바이어(선임 상품기획자)는 “이번에 오픈하는 동탄점을 비롯해 전국 주요 점포의 스포츠 매장을 더 크고 재미있는 콘텐츠들로 재정비하고 있다”며 “온라인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오프라인만의 강점을 살려 각 점포가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스포츠 성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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