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인, 세계 최대 온라인 패션社 등극 > FOCU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OCUS

쉬인, 세계 최대 온라인 패션社 등극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채연 기자 (mong@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8월 30일 프린트
카카오톡 URL 복사

본문

0f87cc91b09b066a6496e90ef83b9f87_1630289000_5556.jpg 

쉬인 /사진=디미닛 제공

기업가치 34조 원...1년 사이 2배 이상 늘어

중국 최고 비상장 기업, 수익만 11조 원

中 쉬인(Shein)이 세계 최대 온라인 패션기업으로 등극 했다. 

 

유로모니터인터내셔널 자체 조사에 따르면, 쉬인은 자체 브랜드 제품 매출액(2020년 10월 현재)을 기준으로 ‘자라’, ‘H&M’을 넘어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 나타났다.  

 

현재 쉬인은 XS부터 5XL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여성복을 중심으로 남성복과 아동복, 화장품, 테크 액세서리, 생활용품과 애완동물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쉬인의 모바일 앱은 올해 상반기에만 전 세계적으로 8,100만 회 이상 다운로드되며 아직 성장여력이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줬다.  

 

이커머스 트렌드 분석사인 앱애니와 센서타워에 따르면, 쉬인은 올 5월에만 1,750만 회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합쳐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이었다. 미국에서는 아마존까지 제치고 가장 많이 설치된 쇼핑 앱에 올랐다. 

 

4월 이후 쉬인과 아마존은 엎치락뒤치락하며 신규 설치 쇼핑 앱 1, 2위를 다투는 중이다. 

 

현재 중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비상장 기업 중 하나로 꼽히는 쉬인의 기업 가치도 수직상승하고 있다. 

 

CNN 비즈니스와 블룸버그는 지난해 16조 원을 돌파한 쉬인의 기업 가치는 올 여름 2배 이상 증가한 34조 원 이상, 수익이 11조 2,200억 원에 달했다고 보도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SP 연재

POST
STAND
(주)다음앤큐큐

인터뷰

패션포스트 매거진

64호 64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1,163
어제
4,488
최대
14,381
전체
2,011,264

㈜패션포스트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59-11 엠비즈타워 713호
TEL 02-2135-1881    FAX 02-855-551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