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유니클로’, 지난달 매출 38.9% 감소 > FOCU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OCUS

일본 ‘유니클로’, 지난달 매출 38.9% 감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9월 03일 프린트
카카오톡 URL 복사

본문

7dfcd93ff5d2da6cd6173af01ec09922_1630629893_3474.jpg 

 

패스트리테일링 '유니클로'가 지난 8월 일본 내 매출(기존점, 온라인 포함)이 전년 동기대비 38.9% 하락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일본 내 호우 등 악천후가 지속된 것 외에도 코로나19의 확산에 의해 외출 자숙 분위기가 한층 강해진 영향이 작용했다고 보고 있다.

 

특히 지난달 열린 도쿄 올림픽에 대한 특수가 없었던 것도 원인으로 작용했다.

 

8월의 매출 감소 폭은 지난 20년 4월 1차 비상사태 선언에서 40%의 점포가 휴업하며 56.5%의 감소에 이은 가장 큰 폭의 마이너스 성장이다.

 

코로나 유행 이전 19 년 8월과 비교해도 약 20% 감소한 수치다. 기존점 객수도 전년대비 35.2% 줄었다.

 

임시 휴업 매장 및 단축 영업을 하던 매장은 196개 였다.

반면 '유니클로‘는 지난 1월에는 비상사태 선언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월대비 2.0% 증가했기도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SP 연재

POST
STAND
(주)다음앤큐큐

인터뷰

패션포스트 매거진

64호 64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1,246
어제
3,722
최대
14,381
전체
1,983,949

㈜패션포스트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59-11 엠비즈타워 713호
TEL 02-2135-1881    FAX 02-855-551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