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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아식스’ 스마트 슈즈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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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0년 07월 28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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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웨어 브랜드 아식스 올 하반기부터 스마트 슈즈 시장 진출을 확대한다.


‘아식스’는 최근 스마트 슈즈 ‘에보라이도 오르페(EVORIDE ORPHE)’를 개발,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고 WWD가 전했다.


센서 시스템을 개발하는 노 뉴 포크 스튜디오와 공동 개발했다.


정식적인 오프라인 매장 발매는 오는 12월이다. 하지만 일본의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마구아케(Makuake)’에서 선 판매를 시작했다. 


크라우드 펀딩 기간은 오는 10월 18일까지다. 제품은 11월 이후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12월에는 ‘아식스’의 일부 직영점과 온라인 상점에서 판매된다.


이 제품은 ‘슈즈를 코치로’라는 콘셉트로 신발에 스마트 폰 전용 어플리케이션과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한다.


미드솔에 내장 된 센서가 주행 거리와 랩 뿐 만 아니라 보폭, 피치, 착지, 충격, 다리의 접지 각도 등을 측정하고 응용 프로그램에 보낸다.


데이터는 아식스 스포츠 연구소에서 축적 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알고리즘으로 분석한다.


다리와 발에 초점을 맞춘 5 항목에서 주행 방법을 평가해 점수를 산출한다. 특히 러닝시 음성 안내에 따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전용 스마트 폰 앱을 사용하여 센싱 데이터에서 산출 된 주행 방법의 평가 점수 등을 확인할 수있다.


특히 러닝 이후에는 러너 특징과 개선해야 할 점을 시각화하고 특징에 따라 개인화된 조언과 추천 교육 메뉴도 제공한다.


매출은 호조다. 예약 판매 개시부터 2일간 목표액의 3배 이상인 1000만엔을 초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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