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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이 손 내민 업사이클링 브랜드 ‘강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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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임경량 기자 (lk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5월 03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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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첨단소재 에어백 적용한 컬렉션
조현준 회장의 제안으로 시작된 협업

 
효성첨단소재(대표 황정모)가 인더스트리얼 패션 브랜드 ‘강혁’에 에어백 원단을 무상으로 공급한다.


효성첨단소재가 제공하는 에어백 원단은 치수 등 규격이 맞지 않아 판매하지 못하는 제품으로 재킷 기준 700장을 만들 수 있는 양이다. 


‘강혁’은 에어백 원단을 활용해 스키복 컨셉의 재킷, 팬츠 등 친환경 의류 23종을 제작, 이달 선보인다.

 

조현준 효성 회장의 제안으로 시작된 친환경 협업 프로젝트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불고 있는 윤리적 ‘가치 소비’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강혁’측에 먼저 제안해 성사 됐다.


최근 글로벌 패션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최강혁, 손상락, 두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벤츠 등 자동차에 쓰인 에어백이나 자동차 천장재 등의 소재로 만든 친환경 패션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에어백 원단에 인쇄되어 있는 로고, 바코드, 봉제선 등 본연의 디테일을 그대로 활용한 작품이 특징이다.


에어백 원단 뿐 아니라 시트벨트용 섬유, 아라미드 섬유, 탄소섬유, 카페트 등 다양한 산업용 소재를 생산하고 있는 효성첨단소재는 이번 지원을 시작으로 ‘강혁’과 소재 공급을 비롯한 다양한 협업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특히, 국제 리사이클링 요구사항인 GRS(Global Recycled Standard)를 획득한 효성첨단소재의 친환경 섬유는 ‘강혁’브랜드가 추구하는 지속가능성과 방향을 같이 하고 있다.


‘강혁’은 2021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지난 2019년에는 ‘패션계의 노벨상’이라고 할 수 있는 ‘LVMH 프라이즈’에 참가해 준결승까지 올라 글로벌 패션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유명 힙합 아티스트들은 물론 해외 유명 래퍼와 디자이너가 ‘강혁’의 옷을 착용하면서 ‘패피(패션피플)’들이 입는 힙한 옷의 대명사가 됐다.


효성티앤씨도 ‘강혁’과 협업 프로젝트도 추진할 계획이다. 효성티앤씨가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젠’ 섬유 및 다양한 기능성 소재들을 제공하고 ‘강혁’은 이를 티셔츠, 아우터 등의 친환경 의류로 제작해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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