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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 NBA 협업 컬렉션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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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인수 기자 (cis@fpost.co.kr) | 작성일 2020년 10월 13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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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 x NBA 남성복 캡슐 컬렉션

 

루이비통이 미국프로농구(이하 NBA)와 협업한 첫 번째 남성복 캡슐을 공개했다. 

 

지난 1월 체결한 NBA와의 3년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버질 아블로가 디자인에 참여한 것.

 

신발, 가방, 기성복과 NBA 로고가 특징인 잡화라인 등 한정판 컬렉션은 오는 11월 20일부터 발매된다. 

 

버질 아블로는 “패션 뮤즈는 예측할 수 없다. 럭셔리에 대한 아이디어는 전통적인 예술적 형태만큼이나 스포츠계와 그 챔피언에서 찾을 수 있다. 이 컬렉션은 농구의 문화적 공헌과 다양한 캐릭터, 그리고 오늘날의 NBA의 정체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티브로 삼았다”라고 말했다.

 

NBA 선수들의 옷장에서 영감을 얻어 3가지 섹션으로 표현했다. 회색 캐시미어 트랙슈트처럼 캐주얼한 아이템으로 구현된 ‘여행’, 가죽 재킷과 모노그램 청바지, 티셔츠 등이 포함된 ‘경기장 도착’, 좀 더 맞춤화된 외모가 돋보이는 ‘기자회견’ 총 3가지 섹션이다.

 

NBA 로고는 옅은 회색 양복과 셔츠, 스웨터 등에 하운드스토프 모티브를 닮은 패턴으로 더해졌다. 농구공 라인에 영감을 받은 패턴이 있는 가죽 재킷에 패치로, 뒷면에 LV 이니셜이 새겨진 가디건 위에 인셋으로 부착된다.

 

가방에는 NBA 엠블럼의 빨간색, 흰색, 파란색이 그려졌다. 

 

신발은 통통한 솔을 댄 가죽 데비부터 클래식 로퍼, 레이스업 가죽 부츠, 슬립온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각각 밑창에 LV x NBA 로고가 부착된 것이 특징이다. 

 

또 주얼리에는 NBA 로고로 된 큰 금이나 리몬드 체인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루이비통은 슈프림과 2017년 협업을 통해 스포츠웨어의 명품 컬렉션을 시작했고, 프라다와 아디다스, 나이키의 조던 브랜드와 디올과의 제휴 등 럭셔리 브랜드와 스포츠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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