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대형사

패션대형사, 디지털 전환으로 승부 던져 > FOCU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OCUS

패션대형사, 디지털 전환으로 승부 던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임경량 기자 (lk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2월 19일 프린트
카카오톡 URL 복사

본문

8bccfd8314fb0e50717627d6aa0f0427_1613697478_4609.jpg 

패션 대형사들이 온라인 유통 전환에 드라이브를 건다.


삼성물산은 영상통화와 AI(인공지능)을 LF는 O4O(온라인 포 오프라인)과 라이브 커머스에 나서며 변화에 나서고 있다.


전통 오프라인 패션기업이 온라인 시장에 발을 딛는 이유는 온라인 쇼핑의 증가세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삼성물산은 최근 인공지능 추천 서비스와 라이브 스타일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시도하고 있다. 삼성물산은 포항공과대학교(POSTECH)는 산업경영공학과 연구팀과 손잡고 고객의 스타일을 분석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스타일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최근 상용화했다.


과거 수백만 벌의 스타일 추천에 30시간 이상이 소요됐지만 인공지능의 도입으로 추천 소요 시간을 실시간 처리할 수 있게 단축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도 삼성물산의 남성복 브랜드 수트서플라이는 고객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차원에서 매장에 방문하기 전 영상 통화를 통해 원하는 상품과 사이즈를 미리 선택할 수 있는 '라이브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상 통화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원단·컬러·스타일 등을 실시간으로 제안하고 매장에 도착하면 지정된 피팅룸에서 준비된 상품을 입어보며 빠른 구매 의사결정을 돕는다. 체형별 맞춤과 수선 서비스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위해 투명 플렉시 글라스 소재의 '세이프 스크린'도 매장에 도입했다.


LF는 라이브 방송을 최근 시작했다.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결합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외출을 자제하는 고객들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LF는 지난해 'V커머스' 부서를 신설하고 디지털 콘텐츠 경쟁력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이밖에도 오프라인 매장과 자사 온라인 쇼핑몰 ‘LF몰’을 연계한 O4O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LF는 이들 매장에 대한 소비자 호응이 높아지자 모든 가두 매장을 'LF몰 스토어'로 교체한다고 밝히는 등 변화를 꾀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SP 연재

POST
STAND
(주)다음앤큐큐

인터뷰

패션포스트 매거진

66호 66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2,214
어제
4,777
최대
14,381
전체
2,170,364

㈜패션포스트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59-11 엠비즈타워 713호
TEL 02-2135-1881    FAX 02-855-551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