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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p InC, ‘애슬라타’ 호조에 4분기 선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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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3월 05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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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의류 기업 갭이 지난 4일 발표한 2020년 11월~2021년의 4분기 매출은 전년대비 5% 감소한 44억 2400 만 달러 였다.

 

코로나 19로 인한 글로벌 마켓의 매장 폐쇄와 미국 지역의 매장 트래픽 감소가 영향을 미쳤다. 또 전략적으로 계획된 영구 매장 폐쇄는 약 5% 매출 하락을 보였다.

 

매장에서의 매출은 전년 대비 28% 감소로 부진했다. 반면 온라인은 49% 증가했고, 특히 순 매출의 46%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다.

 

브랜드별로는 ‘애슬레타(Athleta)’ 매출이 26% 증가했다.


특히 신규 고객 확보는 작년에 비해 70 % 증가하는 등 호보를 보였다.


애슬레타의 한해 총 매출은 16% 가량 늘었고 10억 달러를 넘어 섰다. 이 회사는 올해 20~30 개의 매장을 추가로 열 계획이다.

 

올드 네이비 역시 4분기 7%증가했으나 갭은 6% 감소했으며 바나나리퍼블릭은 22 % 감소로 부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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