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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벨’, 투 트랙 전략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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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4월 29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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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벨’을 전개하고 있는 엠비케이코퍼레이션(대표 이성열)이 경기도 성남시로의 본사 이전과 함께 아웃도어 마켓에서 새로운 도약을 모색하기 위한 방향을 찾았다.

 

이 회사는 지난 22일 본사가 이전한 금곡동에 ‘몽벨’을 포함한 다양한 아웃도어 브랜드와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 토틀 아웃도어 편집숍 ‘몽벨 분당스퀘어’를 오픈했다.

 

분당스퀘어는 1층과 지하 1층에 걸쳐 총 300평 규모로 구성된 초대형 매장이다. 등산, 캠핑을 비롯해 러닝, 아쿠아스포츠 등 아웃도어 활동이 총 망라된 의류 및 용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카약 및 낚시. 자전거 등의 용품 구성에 자전거 트랙, 클라이밍 체험 시설을 구비. 실제 아웃도어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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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매장의 가장 큰 특징은 주력 상품 대부분이 기존 라이선스 제품이 아닌 일본 ‘몽벨’의 오리지널 제품으로 만 구성됐다는 점이다.

 

또 헬리녹스, 바이클로, 러프네이처, 레인보우 아웃피터스 등 여러 아웃도어 브랜드 용품을 복합 구성해 차별화를 꾀했다. 향후 지속적인 브랜드 입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따라서 패션성을 높인 기존 매장 구성과 달리 아웃도어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으로 승부수를 띄우는 전략을 마련한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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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기존 라이선스 제품으로 구성된 매장은 패션과 기능이 조화를 이룬 상품으로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분당스퀘어를 필두로 한 대형 매장은 몽벨 오리지널 제품을 중심으로 ‘Better Gear, Great Moment’를 가치로 내세운 투 트랙 전략으로 새로운 아웃도어 유통을 개척하겠다는 의지다.

 

이 회사는 이성열 대표는 “이번 몽벨 분당스퀘어를 필두로 시즌에 1~2개 매장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에는 50~100평가량의 중형 매장도 오픈하면서 기능에 충실한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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