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방문객 72% … 홍대입구역 도착 후 매장 직행 > FOCU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OCUS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방문객 72% … 홍대입구역 도착 후 매장 직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임경량 기자 (lk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6월 30일 프린트
카카오톡 URL 복사

본문

 

59fea2e7500d6e4024972a7d69374725_1625013749_888.jpg

 

 

평소 홍대합정 상권 이용 적었던 방문객 절반

서울 외 지역 거주자가 전체의 43%
스포츠 브랜드 및 SPA 매장에 가장 많은 교차 방문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자체브랜드(PB)인 ‘무신사 스탠다드’의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의 오픈 이후 10일간 방문객 특성을 분석 자료가 나왔다.

 

오프라인 데이터 전문 기업 로플랫에 따르면 ‘무신사스탠다드 홍대’ 오픈 후 10일간의 방문자 데이터 분석 결과, 무신사 매장에 들리고자 홍대 상권을 방문하게 된 사람들이 대다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로플랫의 오프라인 위치 빅데이터를 통해 입증할 수 있었다. ‘무신사스탠다드 홍대’ 매장을 들리기 바로 직전의 위치 인식 기록이 ‘홍대입구역’인 사람은 전체 방문객의 72.18%로, 홍대입구역에 도착하자마자 무신사 매장으로 향한 사람들이 전체 방문객의 대부분을 차지함을 알 수 있다.


또한, 전체 방문객의 53.13%는 최근 한 달 이내 홍대합정 상권을 2회 미만으로 방문한 것으로 드러나, 평소 홍대를 자주 들리지 않던 사람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최근 한 달 이내 홍대합정 상권을 2회 이상 방문한 사람의 비율이 46.88%인 것에 비해 6.25% 더 높은 수치로, 무신사의 첫 오프라인 매장 출점에 대한 높은 관심을 짐작게 했다.


방문자 거주지 데이터 분석을 통해 ‘무신사스탠다드 홍대’의 파급력도 확인할 수 있었다. 전체 방문객의 43.24%가 서울 외 지역거주자로 드러났기 때문이다.


서울 외 지역 거주자 중 가장 큰 방문율을 차지한 지역은 경기도로, 전체의 31.98%였다. 특히 ‘무신사스탠다드 홍대’가 있는 서울특별시 마포구와 비교적 인접한 경기도 부천시와 고양시 거주자의 방문율이 상위권에 속하기도 했다.


서울에 거주하는 것으로 추정된 사람들의 경우, 마포구 거주민이 8.56%로 가장 높았으며, 뒤이어 강서구 4.95%, 서대문구 4.50%의 순으로 방문이 이어졌다.

 

‘무신사스탠다드 홍대’는 첫 오프라인 매장 진출 전부터 국내 SPA 시장의 신흥 강자가 될 것으로 주목받았다.


로플랫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빅데이터 분석 결과, ‘무신사스탠다드 홍대’ 오픈 후 10일간(5/28~6/6) 전체 방문객은 동일 기간 내 SPA 매장뿐만 아니라, 스포츠 브랜드 매장을 들린 비율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츠 브랜드 매장과의 교차 방문율은 17.58%, SPA 브랜드 매장은 17.18%로 드러나 교차 방문 상위권을 차지했다.

 

특히 스포츠 브랜드 매장은 0.4%의 근소한 차이로 SPA 브랜드를 앞지르며, 무신사 방문객의 관심사를 반영한 것으로 짐작할 수 있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SP 연재

POST
STAND
(주)다음앤큐큐

인터뷰

패션포스트 매거진

64호 64호 구독신청 목차 지난호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340
어제
3,759
최대
14,381
전체
2,022,096

㈜패션포스트 서울시 강서구 마곡중앙로 59-11 엠비즈타워 713호
TEL 02-2135-1881    FAX 02-855-5511    대표 이채연    사업자등록번호 866-87-01036    등록번호 서울 다50547
COPYRIGHT © 2019 FASHION POS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