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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탁X, 중고 아닌 신상 판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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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채수한 기자 (saeva@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7월 29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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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롭X 카테고리 신설, 뷰티 한정판 제품 비싼 가격에 팔려​

 

스톡X가 리세일이 아닌 신제품 판매를 시작한다.

 

스톡X는 최근 화장품 제조사 리브론과 제휴를 맺고 한정판 립글로스와 아이섀도 팔레트, 기타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운동화보다 가볍고, 간단한 뷰티 아이템으로 굿즈 수집 매니아들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스톡X는 리세일 마켓플레이스로 잘 알려져 있지만,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에게 직접 신제품을 판매하는 드롭X’ 카테고리를 추가했다.

 

이 플랫폼의 첫 번째 주요 아이템은 메간 더 스탤리온과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뷰티 아이템으로 특정 운동화 한 켤레 보다 더 높은 가격에 팔릴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이 컬렉션은 40달러부터 시작하여 60달러까지 가격이 상승한다.

 

리브론이 말하는 초한정판450세트만 판매될 예정이다.

 

리브론은 그 동안 소셜 미디어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고 있었다.

 

그 사이 틱톡, 뷰티 유튜브들과 오랜 파트너십을 맺어 온 리한나부터 셀레나 고메즈, 레이디 가가 등 유명인사들이 주도하는 강력한 틱톡이 시장 점유율을 가로챘다.

 

지난해 매출은 21% 급감했다.

 

리블론의 총괄 매니저 찬드라 콜먼은 우리는 미용실이 매우 혼잡해졌다는 것을 알고 있다. ‘스톡X’와의 협업은 인지도 향상을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리블론만이 새로운 화장품 판매 방법을 실험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E.L.F.는 트위터를, 울타는 라이브 스트리밍 앱과 제휴했다.

 

경쟁사들도 MAC언더그라운드프로그램과 글로시어의 과장된 상품 출시를 포함한 스트리트웨어 스타일의 마케팅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번 드랍X’ 출시로 새로운 관객에 대한 노출과 수요 테스트 수단인 스트리트웨어 중심의 새로운 소비 부문에 대한 리블론(Revlon), 스포츠 컬렉터블과 같은 남성 중심의 카테고리에서 수년간 추종자를 키워온 스탁X는 여성 소비자를 확보하게 될 것이다.

 

지난 몇 년간, 이 플랫폼은 스니커즈 리세일을 넘어 새로운 카테고리와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공동 마케팅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19~2020년 여성 유저와 여성 전용 운동화 드롭 수량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플랫폼의 뷰티 경험은 미미하지만 최근 몇 가지에서 주목을 받았다.

 

구강관리 브랜드 문과 헤론 프레스턴의 협업이 DropX를 통해 매진되었고, 슈프림 팻 맥그래스 컬렉션의 재판매가 현장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립스틱 튜브가 소매 가격 대비 평균 158%에 팔렸다.

 

지난해 출시된 드롭X 모델은 스탁X에서 판매를 실험하려는 사람들에게 테스트 마켓이 되고 있으며 브랜드는 장기적인 계약 없이 제품 가격과 소비자 수요를 시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미래 제품이나 캡슐 컬렉션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소비자 데이터를 제공한다.

 

지난주 100대의 무선 이어버드가 경매 모델을 통해 판매되었고, 가장 높은 입찰가가 소매가의 600%를 넘는 1,000달러에 팔렸다.

 

매 분기 4~8개 제품 출시를 DropX에서 진행하면서 수량을 줄이고 예상치 못한 제품 카테고리에 한정 출시를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바흐리는 이것은 단순히 프로그램을 넘어 화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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