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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Z세대 남성, 옷보다 화장품에 돈 더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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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채수한 기자 (saeva@fpost.co.kr) | 작성일 2021년 08월 18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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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Z세대 남성들의 화장품 지출이 타 연령대보다 20%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닛케이 아시아의 보도에 의하면 1990년대 후반 이후 태어난 남성의 월 화장품 지출이 타 연령대 보다 2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기업 인타지에 따르면 일본의 화장품 시장은 202011% 감소했지만 남성 화장품 시장은 4% 성장한 373억엔(34100만 달러)을 기록했다.

 

지난해 남성 화장품 시장의 성장은 대유행과 화상통화 및 온라인 친목모임의 확산에 기인한 것이며, 이 카테고리의 꾸준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젊은 남성들의 온라인 방송과, SNS 활동이 늘면서 화면 상 잘 보이게 해 주는 기본 메이크업 제품의 사용량이 점차 늘어가고 있는 것.

 

브랜드들이 보다 성 중립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메이크업 브랜드 광고를 하는 모델들과 인플루언서가 늘면서 젊은 남성들이 얼리어답터로 떠오르고 있다.

 

온라인 출판물인 Hot Pepper Beauty Academy에 따르면, 15세에서 19세 사이의 일본 남성들은 매달 5,607엔을 기초 화장품에 쓰고, 20대는 5,410엔을 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Z세대가 메이크업에 쓰는 돈은 타 모든 연령층의 남성들이 지출하는 비용보다 4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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