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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2021 쓱데이' 매출 8600억…작년보다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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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임경량 기자 (lk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11월 03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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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은 지난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 '2021 대한민국 쓱데이' 행사 매출이 860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35% 증가했다. 총매출(GMV)로 환산하면 9100억원 규모다.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행사 비중을 크게 늘린 것이 주효했다. 쓱데이 전체 매출 중 SSG닷컴, 에스아이빌리지, 굳닷컴, 신세계TV쇼핑 등 온라인 채널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35%에서 올해 40%로 증가했다.


신세계 측은 행사 기간과 물량을 확대하면서 온라인 계열사들이 실적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우선 SSG닷컴은 지난달 31일 오후 8시 이후에 고객이 몰리며 당일 방문자 수가 지난해보다 59% 가량 늘었다. 일 평균 신규 고객 수는 66% 증가했고 선착순 10만명에게 발급한 '장바구니 쿠폰'은 발급 3시간 만에 모두 마감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에스아이빌리지 매출은 전년 대비 747% 증가하며 자체 일 매출과 월 매출 기록을 갱신했다. 신세계까사는 굳닷컴 50% 페이백 행사 인기에 힘입어 전체 실적이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


신세계TV쇼핑은 모바일·TV 방문객이 전주 대비 15% 증가하며 전체 매출이 전년 행사 대비 172% 늘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조선팰리스, 그랜드조선 등 호텔 숙박권과 식음업장 이용권 인기로 전년 대비 매출이 101% 신장했다.


올해 처음 쓱데이 행사에 합류한 W컨셉은 쓱데이 기간 방문자 수가 지난해 대비 72% 증가했다. 행사 기간 전년 대비 매출은 84% 신장했다.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매출 호조를 보였다. 한우데이와 쓱데이의 시너지로 이마트 매출은 전년 대비 9% 증가했다. 이마트가 두 달치 물량인 180t을 준비한 한우는 쓱데이 이틀간 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2주 전 주말(10월16일~17일) 대비 7배 신장한 수치다.


샤인머스캣은 지난해 대비 매출이 144% 증가했다. 이마트나 6개월간 물량 계획을 통해 공수한 계란 매출은 지난해보다 25% 늘었고, 조미료·통조림·냉동식품 등 1+1,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 주요 생필품 매출도 평소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보다 매장 방문객이 늘고, 행사 기간을 확대하면서 매출 증가율이 104%를 기록했다. 신세계프라퍼티 매출은 지난 행사 때보다 75% 증가했다.


이에 신세계그룹은 '애프터 쓱데이'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오는 3일까지 열리는 애프터 쓱데이 행사에는 SSG닷컴, W컨셉, 신세계사이먼,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참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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