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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다, 리세일 시장 진출 고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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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이아람 기자 (lar@fpost.co.kr) | 작성일 2021년 12월 06일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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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프라다가 급성장하는 리세일 시장 진출을 고려하고 있다고 패션유나이티드가 전했다.

 

프라다 마케팅 이사 겸 차기 CEO 로렌조 베르텔리(Lorenzo Bertelli)는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리세일 마켓은 우리가 1년 이상 조사 한 분야”라고 말했다.

 

그는 “현 시점에서 밝힐 수 없으나 분명한 것은 리세일 마켓을 기회로 삼을 것이며 플레이어와 파트너십을 맺을 수도 있고 전자상거래를 통한 일종의 하이브리드 솔루션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는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지난 몇 년간 활성화되고 있는 리세일 시장에 진출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특히 일부 럭셔리 기업들이 이미 리세일 마켓에 진출을 서두르고 있는 것도 이유다.

 

올해 초 케어링 그룹은 2009년에 시작된 중고 의류 및 핸드백의 선두 플랫폼인 베스티에르 콜렉티브(Vestiaire Collective)의 지분 5%를 인수했다.

 

특히 구찌는 지난해 미국 재판매 플랫폼인 더 리얼리얼(The RealReal)과 파트너십을 맺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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